이슈

롯데그룹 신격호 창업주 장녀,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 별세

son1942 2026. 2. 21. 20:18
반응형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별세했습니다.

향년 85세로 별세한 신영자 전 의장은 롯데그룹 창업주인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과 노순화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신 전 의장은 지병으로 별세했으며,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습니다.

 

 

 

 

그룹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재단 활동에 집중

최근 신 전 의장은 보유 중이던 롯데지주, 롯데쇼핑, 롯데칠성음료 등 핵심 계열사의 지분을 대부분 매각하며 그룹 경영권과는 거리를 두었습니다대신 롯데삼동복지재단, 롯데복지재단, 롯데장학재단 등 다양한 재단 활동에 집중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텔롯데 입사부터 롯데백화점·면세점 사업 총괄까지

신 전 의장은 1970년대 호텔롯데에 입사하며 롯데그룹과 인연을 맺었습니다이후 2008년 롯데쇼핑 사장으로 승진하여 롯데백화점과 면세점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2009년부터는 롯데복지재단, 롯데장학재단 등의 이사장을 역임하며 사회 공헌 활동에도 힘썼습니다.

 

 

 

 

슬하에 1남 3녀,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포함

신 전 의장은 슬하에 1남 3녀을 두었으며, 장녀인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또한 롯데그룹과 관련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의 역사와 함께한 신영자 전 의장, 영면을 기원합니다

롯데그룹 창업주의 장녀이자 재단 활동에 헌신했던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별세했습니다그룹 경영에서 물러나 사회 공헌에 힘썼던 그의 삶을 기립니다.

 

 

 

 

신영자 전 의장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Q.신영자 전 의장은 언제 별세했나요?

A.신영자 전 의장은 별세 소식이 전해진 날짜를 기준으로 향년 85세로 별세했습니다.

 

Q.신영자 전 의장의 빈소는 어디에 마련되었나요?

A.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습니다.

 

Q.신영자 전 의장은 롯데그룹에서 어떤 역할을 했었나요?

A.호텔롯데 입사 후 롯데쇼핑 사장으로서 백화점과 면세점 사업을 총괄했으며, 이후 다양한 복지 및 장학재단의 이사장을 역임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