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역대급 반등' 코스피 5천선 재탈환, '워시 쇼크' 하루 만에 딛고 상승 랠리 예고

son1942 2026. 2. 4. 08:06
반응형

코스피, '워시 쇼크' 딛고 사상 최고치 재경신

어제 케빈 워시 미 연준 의장 후보 지명으로 인한 '워시 쇼크'로 5천선 아래로 떨어졌던 코스피가 오늘 6.84% 급등하며 5288선에 장을 마감,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습니다. 이는 2020년 3월 24일 이후 역대 두 번째로 큰 상승폭입니다. 이러한 급반등은 투자자들에게 안도감을 주며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기관·외국인 순매수, 지수 반등 견인

오늘 코스피 지수 반등은 기관과 외국인의 대규모 순매수에 힘입었습니다. 기관은 약 2조원, 외국인은 약 7천억원을 순매수하며 시장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시가총액 상위 종목인 삼성전자는 11.37% 상승한 16만 7500원, SK하이닉스는 9.28% 오른 90만 7000원에 거래를 마치는 등 전반적인 강세를 보였습니다.

 

 

 

 

전문가, '반도체 사이클' 호조 속 추가 상승 전망

증권 전문가들은 올해 반도체 업황의 긍정적인 전망을 바탕으로 국내 증시의 추가적인 상승 랠리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구간에서도 추가 매수가 유효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긍정적인 시장 전망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통화정책 변수 고려한 신중한 접근 필요

다만, 케빈 워시 의장 취임 이후 예상되는 통화정책 변화 등 변수들을 고려할 때, 향후 몇 차례의 조정 과정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상승 추세 속에서도 신중한 투자 접근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핵심만 콕! 코스피 5천선 재탈환, 상승 랠리 지속될까?

코스피가 '워시 쇼크'를 하루 만에 극복하고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5천선을 재탈환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지수를 끌어올렸으며, 반도체 업황 호조에 힘입어 추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다만, 향후 통화정책 변수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워시 쇼크란 무엇인가요?

A.미국 연준 의장 후보로 매파적 성향의 인물이 지명되면서 금리 인상 등 긴축 정책이 강화될 것이라는 우려로 금융 시장이 하락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Q.코스피의 역대급 반등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하루 만에 5천선 아래로 떨어졌던 코스피가 7% 가까이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다시 경신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장의 회복력과 상승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Q.앞으로 코스피 전망은 어떻게 되나요?

A.반도체 업황 호조 등 긍정적인 요인이 많아 추가 상승이 기대되지만, 연준의 통화정책 변화 등 변수도 있어 몇 차례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