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백종원, '국민 호감'에서 '거짓말' 논란까지... 6개월 만의 복귀, 대중 반응은?

son1942 2025. 11. 19. 09:08
반응형

백종원, 논란 이후 6개월 만에 방송 복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방송 중단 6개월 만에 예능 프로그램으로 복귀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더본코리아를 둘러싼 각종 논란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올해 3월부터 빽햄 선물 세트 가격과 함량 문제, 감귤맥주 원재료 문제, 덮죽 제품 원산지 허위 표기 논란, 지역 축제에서 농약통 사용 문제, 백석된장 농지법 위반과 방송 갑질 의혹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경찰 조사까지 받았다.

 

 

 

 

행정 처분 및 벌금 부과

지난 2월에는 과태료 80만 원, 4월에는 과태료 80만원, 7월에는 과태료 400만 원과 벌금 180만 원을 받았다.

 

 

 

 

가맹점 매출 급감, 오너 리스크 현실화

이처럼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백 대표 논란이 지속되면서 오너리스크가 부각되자 그 피해는 고스란히 더본코리아 가맹점주들의 몫이 됐다.

 

 

 

 

가맹점주들의 어려움

더본코리아의 중식 브랜드 홍콩반점의 경우 가맹점 일평균 매출이 지난 2월 7,453만 원에서 지난 4월 6,072만원으로 18.5% 감소했다.

 

 

 

 

백종원의 사과와 방송 중단, 그리고 복귀

이에 백 대표는 3번의 사과문과 함께 방송 중단까지 선언했다.

 

 

 

 

싸늘한 대중 반응

그런데 6개월 만에 MBC ‘남극의 셰프’로 방송에 복귀하자 대중들은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방송 복귀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백종원 대표가 앞서 "일종의 사명감"으로 방송에 복귀했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냉랭하며 유튜브 영상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이미지 세탁하려고 한다” “점주와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자숙해라” 등의 댓글이 달렸다.

 

 

 

 

백종원 대표의 방송 복귀를 둘러싼 논란, 핵심 내용 요약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관련 논란으로 인한 방송 중단 이후 6개월 만의 복귀에 대한 대중들의 싸늘한 반응을 다루고 있습니다. 빽햄, 감귤맥주, 덮죽 등 다양한 논란과 행정 처분, 가맹점 매출 감소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오너 리스크의 현실을 보여줍니다. 방송 복귀에 대한 엇갈린 시선과 더본코리아 측의 입장을 함께 전달하며, 백종원 대표를 둘러싼 논란의 현재 상황을 조명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백종원 대표를 둘러싼 주요 논란은 무엇인가요?

A.빽햄 선물 세트 가격 및 함량 문제, 감귤맥주 원재료 문제, 덮죽 제품 원산지 허위 표기 논란, 지역 축제 농약통 사용, 백석된장 농지법 위반, 방송 갑질 의혹 등이 있습니다.

 

Q.더본코리아 가맹점의 매출 감소는 어느 정도였나요?

A.홍콩반점의 경우 가맹점 일평균 매출이 2월 대비 4월에 18.5% 감소했으며, 새마을식당도 17.6% 감소했습니다.

 

Q.백종원 대표의 방송 복귀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A.대부분 냉담한 반응을 보이며, 이미지 세탁 의혹과 자숙을 촉구하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