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세영, '충격 탈락'은 옛말! 아시아단체선수권 2연승 신기록…새 공격 패턴으로 8강 압도

son1942 2026. 2. 7. 14:07
반응형

안세영, 단체전 첫 주자로 나서 압도적 경기력 선보여

세계 1위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 선수가 2026 아시아단체배드민턴선수권대회 8강 말레이시아전에 단체전 첫 주자로 나서 흔들림 없는 경기력으로 팀에 기선제압의 1승을 안겼습니다안세영 선수는 카루파테반 렛사나(세계 37위)를 상대로 게임 스코어 2-0(21-11, 21-11) 완승을 거두며 산뜻하게 경기를 시작했습니다비록 올림픽, 세계선수권, 아시안게임 등 숱한 국제 대회 우승 경력이 있지만, 이 대회 우승은 아직 안세영 선수에게는 도전 과제입니다. 과거 2018년 동메달, 2020년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2022년에는 불참, 2024년에는 한국 대표팀 자체가 참가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공격 패턴과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상대를 압도하다

안세영 선수는 경기 초반 잠시 흐름을 내주는 듯했으나, 곧바로 집중력을 끌어올려 역전에 성공했습니다특히 네트 앞 헤어핀 이후 상대 허를 찌르는 후방 공격과 스매시 뒤 푸시 동작 속임수로 다시 헤어핀을 만들어내는 등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습니다세계 1위다운 수비력 또한 돋보였습니다믿기 힘든 슬라이딩 수비 이후 곧바로 공격 전환에 성공했으며, 상대의 강한 스매시에도 끈질긴 슬라이딩 디펜스로 실수를 유도했습니다1게임 후반에는 11연속 득점을 완성하며 상대를 압도했습니다.

 

 

 

 

공격 이후 푸시 마무리, 효과적인 새 공격 패턴으로 승리 굳히기

2게임 초반에도 잠시 끌려갔지만, 안세영 선수는 곧바로 균형을 되찾고 대각 스매시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특히 스매시 이후 푸시 패턴이 반복적으로 성공하며 '공격 이후 푸시 마무리'라는 새로운 공격 패턴이 효과적으로 작동했습니다비록 한 차례 연속 실점으로 추격을 허용하기도 했으나, 안세영 선수는 다시 흐름을 끊고 5연속 득점으로 맞불을 놓으며 승기를 굳혔습니다. 마지막은 길게 이어진 하이클리어 랠리 끝에 점수를 따내며 21-11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팀의 8강 진출, 탄탄한 전력으로 다음 라운드 준비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은 조별리그 Z조 1위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안세영 선수가 결장한 싱가포르전에서는 5-0 완파, 대만전에서도 4-1 승리를 거두며 조별 예선 1위를 확정했습니다8강 상대인 말레이시아는 여자부 전력의 최근 상승세가 다소 꺾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세계 2위 여자복식 조의 불참으로 전력 공백이 생긴 상황입니다한국은 비교적 수월한 대진을 받아든 만큼, 다음 라운드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세영, 압도적 경기력으로 아시아단체선수권 2연승 질주!

세계 1위 안세영 선수가 아시아단체배드민턴선수권대회 8강전에서 새로운 공격 패턴과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2-0 완승을 거두며 팀의 8강 진출에 기여했습니다흔들림 없는 경기력과 강력한 수비, 효과적인 새 공격 패턴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충격 탈락'의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안세영 선수와 아시아단체선수권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

Q.안세영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새로운 공격 패턴은 무엇인가요?

A.스매시 이후 푸시 동작으로 상대의 허를 찌르거나, 공격 이후 푸시로 마무리하는 패턴이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Q.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의 다음 상대는 누구인가요?

A.8강전 상대는 말레이시아이며, 한국은 조별리그 1위로 비교적 수월한 대진을 받았습니다.

 

Q.안세영 선수는 과거 아시아단체선수권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었나요?

A.과거 2018년 동메달, 2020년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2022년에는 불참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