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10일 황금 연휴, 당신의 선택은? 여행부터 효도, 육아, 자기 계발까지… 직장인들의 다채로운 연휴 활용법

냉장고13 2025. 10. 2. 11:29
반응형

2025년, 잊지 못할 황금 연휴

2025년 추석 연휴는 최장 열흘. 많은 회사가 10일을 공동 연차로 지정하면서, 직장인들에게는 오랜만에 긴 쉼표가 주어졌습니다. 항공권과 패키지 여행 수요가 단거리, 장거리 모두 눈에 띄게 늘면서 여행 업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마음 역시 긴 여유에 대한 설렘으로 벌써 들썩이고 있지요.

 

 

 

 

여행, 떠나고 즐기다

여행 업계의 발표를 보면 추석 기간 해외여행 예약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5%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2명 중 1명은 이번 추석 여행지로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해외 여행지를 선호한다고 답했고, 일본이 43.1%로 가장 높았습니다.

 

 

 

 

효도와 가족, 함께하는 시간

2030 젊은 층이 명절에 고향이나 부모님 댁에 내려가기 싫은 이유는 '취업 언제?', '결혼 언제?'라는 주변의 잔소리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죠. 하지만 서울에서 근무하는 입사 2년 차 20대 후반의 후배는 이번 연휴를 지방에 계시는 부모님과 보낼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육아, 쉼 없는 일상

반대로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에게는 긴 연휴가 마냥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긴 연휴가 누구에게는 꿈 같은 휴식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체력과 인내를 시험하는 끝없는 육아의 연장선이기도 합니다.

 

 

 

 

변화하는 명절 풍경

올해 한국리서치 정기조사 '여론 속의 여론'에서는 명절에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라는 응답이 약 60%로 나타났습니다. 40대(59%)와 50대(56%)에서도 절반 이상이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했습니다.

 

 

 

 

각양각색 연휴 계획

평생 꿈꾸던 여행지를 찾고, 부모님과 긴 시간을 보내고, 누군가는 육아에 시달리고, 또 다른 누군가는 미루었던 꿈을 꺼내 보기도 합니다.

 

 

 

 

황금 연휴, 당신의 삶을 채우는 시간

긴 연휴는 여행, 가족,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시간이 됩니다무엇을 했느냐보다 무엇을 얻었느냐가 중요하며, 진정한 휴식은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시 살아갈 힘을 얻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2025년 추석 연휴는 얼마나 길게 쉴 수 있나요?

A.2025년 추석 연휴는 최장 열흘입니다. 많은 회사가 10일을 공동 연차로 지정할 예정입니다.

 

Q.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추석 연휴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A.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들은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해외 여행지를 선호하며, 일본이 43.1%로 가장 높았습니다.

 

Q.긴 연휴를 앞두고 직장인들이 겪는 고민은 무엇인가요?

A.긴 휴식을 어떻게 채울지, 연휴가 끝난 뒤 찾아올 후유증을 최소화하려면 어떻게 쉴지 등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육아, 효도, 자기 계발 등 다양한 선택지 앞에서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